출처 : 연합뉴스

일자 : 2018.10.23

 

▲ 아르콘(ARCON)의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오는 26일까지 경기도 내 기업 문제 · 현안을 해결하는 대학생 대상 공모전 '청년해결단'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의 취 · 창업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인 청년해결단은 대학, 청년, 스타트업이 경기도 내 기업의 사업, 경영, 현안,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로, 경기도 내 우수 중소 · 중견기업에는 인재 영입의 기회를, 취업준비생 및 예비 스타트업에게는 우수 중소 · 중견기업과의 업무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해결단 프로젝트는 지정 공모, 자유 공모 총 두 가지로 진행된다. 지정 공모는 기업과 기업별 어젠다(의제 또는 목표)가 제시된다. 참여기업은 카카오 같이가치,          한국에너지공단, ㈜베이비드림, 페이지터너, 이노지엘씨코리아, 대륭, Amazing12080, 위모빌리티㈜이다. 자유 공모는 경기도 내 중소 · 중견기업을 직접 섭외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 규모는 1천700만원으로, 최우수 2팀 500만원, 우수 3팀 200만원, 입선 1팀 100만원 등 이며, 발표팀 전원에게는 우수 인재증명서와 추천서가 주어진다.                  또한, 최종 결선 발표 결과를 토대로 기업별 입사의 특전도 예정되어있다.

 기업의 어젠다를 해결하려는 팀들에게는 해당 기업실무자 미팅 및 스타트업캠퍼스의 전문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 팀에게는 오는 12월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최되는 성과 공유회에서 사례 발표 및 보드 전시, 인터뷰, 보도자료, 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아르콘 배정한 본부장은 "스타트업캠퍼스는 2016년부터 청년들의 업(業) 찾기에 집중해왔다"며 "이번에 기획한 청년해결단은 청년들의 업 찾기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경기도 내 우수 중소, 중견기업의 인재 찾기의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지원 방법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스타트업캠퍼스 운영본부 또는 카카오톡, 스타트업캠퍼스로 하면 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산업 혁명과 공유경제 시대의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혁신을 목표로 추진된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르콘과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