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플래텀 

일자 : 2017-07-25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총장 김범수, 대표 허인정)가 해외 시장 진출과 푸드비즈니스 혁신을 꿈꾸는 글로벌랩푸드테크랩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 속에 직업과 일자리에 대한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는 흐름에 맞춰 단순 진로와 취업 대신 나만의 업(業)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을 발굴, ‘아무도 가르치지 않지만 모두가 배우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경험에 기반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글로벌랩은 인도네시아, 미얀마 해외 연수생과 협업하여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및 창업 교육과 전문 멘토링을 통해 동남아 스타트업 생태계를 경험하고 아이템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ICT분야를 전공하거나 ICT 글로벌 비즈니스에 관심있다면 도전해 볼 만하다.

푸드비즈니스 혁신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푸드테크랩(FOOD & TECH Lab) 과정은 스타트업캠퍼스 시그니처코스의 일환이다.

푸드테크랩은 ▲메뉴 R&D (음식, 음료, 이유식, 실버식 등) ▲푸드 비즈니스 시스템 (O2O, 식자재 유통, 재고관리, 플랫폼 등) ▲브랜딩과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컨텐츠 제작 등) 등의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푸드 비즈니스 스타트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푸드테크랩을 수료한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스타트업캠퍼스 내 F&B 매장을 6개월 간 공동운영 할 수 있는 기회와 스타트업캠퍼스 인큐베이션 센터 입소 기회가 주어지며, 투자자들을 상대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