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業을 준비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필요를 채우는
폭넓은 맞춤형 교육을 기획하여 단기 강좌를 운영합니다.
공유하기
준비중

業 탐색 인사이트 포럼

ㆍ모집기간
2017-09-14~2017-09-28
ㆍ프로젝트(강좌)기간
2017-09-19~2017-09-28
ㆍ운영기관
스타트업캠퍼스
ㆍ강좌(프로젝트)요약설명
業 탐색과 INSIGHT 발굴을 위한 산업별 현업 전문가 초청 포럼
ㆍ지원선발방식
참가비 무료: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STARTUPCAMPUS

業 탐색 인사이트 포럼

 

다양한 산업군과 직무에서 10년이상 경험을 가진 현업 전문가들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현실적인 조언을 구함으로써 다양한 관점에서 거시적인 시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포럼 1일차

 

"기업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문화/공연마케팅과 실제 공연계에서 느끼는 온도와 시각 차이, 

관객과 성과에 대한 생각 등을 이야기하면서 공연, 문화 산업에 대한 균형적인 관점을 갖게 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 Cl&Co. 대표 컨설턴트 / 서울시축제브랜드마케팅 자문

최수정 (前 CJ, 삼성카드, 현대캐피탈, 두산인프라코어)

  

"사회이슈에 대해 어떤 관점에서 봐야 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에 사회적 기업을 제대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는 사업적 마인드도 동시에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가 사회적 기업가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 두산인프라코어 김정연 차장 (前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DB)

 

 

포럼 2일차

 

"마케팅에서 경로정도로 취급되던 유통이 점점 마케팅전체를 대변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통업체들은 생산자로 소비자는 미디어로 변신하는 유통환경에서 시장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지 

그리고 트렌드에서 쓸만한 인사이트를 찾아낼수 있느지가 생존을 위한 가장 중요한 능력이 되었습니다. 

전통적 유통의 형태가 아닌 미래형 유통은 어떤 모습으로 우리 곁에서 진화하고 있는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Cl&Co. 조명광 대표 (前 신세계백화점, 삼성카드, 현대캐피탈)

 

"창업을 하신 분들은 대부분이 아이디어와 기술에서 출발하다보니 

시장과 고객과의 밸런스보다는 기술자체에 시야와 업무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은 종합예술이라고 할수 있기에 창업자들은 큰 그림과 

큰 줄기를 최소한 사전에 인지하고 있어야 계속 발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 Born2Global 김영주 컨설턴트 (前 삼성SDI, LG상사, LG전자)

 

 

포럼 3일차

 

"새로운 비즈니스라는 게 곰곰히 생각해 보면 사실 별 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기존 비즈니스의 컨셉이라도 업의 경계를 넘어 적용한다면,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결국엔 새로운 비즈니스란 무수한 업의 경계에서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파라다이스 신임철 상무 (前 삼성그룹, 우리은행, 현대카드/현대라이프)

 

"최근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digitalization은 생산요소의 

새로운 결합 및 창출을 통해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를 끊임없이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비지니스를 위한 금융도 이와 다르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금융 디지털화에 따른 핀테크 산업의 변화와 지불결제시장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는 

사업을 위한 최소한의 준비이자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카드 김병주 과장 (前 동양생명, 현대캐피탈, 메리츠캐피탈)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등록 및 사전 질문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xsAKSP4S1FPhzXjdQrYxrrlZ80UFe8To4mC5zTCgtgFPQgA/viewform?usp=sf_link

 

 

당일 현장 등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