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역량 교육
문제현상을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솔루션 도출을 위한 기본기를 PBL, 워크샵에 기반하여 체득
교육 목표
Digital Literacy
and Makers
디지털 자원을 활용하고
트렌드를 읽는 기초
Literacy체득
  • ㆍ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IT기술 기반 서비스, 제품 개발을 위한 안목 마련
  • ㆍ 코딩 교육과 메이커스 활동
  • ㆍ 신기술을 접목한 시장 트렌드 탐구

#컴퓨터와 소통 #코딩을 통한 문제해결 #피지컬 컴퓨팅 #loT

Creative
Convergence
Workshop
미디어 트렌드와 1인
창작 시스템 연구
  • ㆍ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의 기술 워크샵
  • ㆍ 하이테크의 의료, 헬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확장 가능성 연구창작, 창직 영역 탐구

#1인 창작 #창직 #VR #AR

Journalism Tour정보수집, 가공 단계를
거쳐 컨텐츠로
커뮤니케이션하는
프로세스 경험
  • ㆍ 사회문제 탐색을 통해 주제 선정 및 이슈 발굴
  • ㆍ 온오프라인 리서치와 설문조사, 인터뷰 등을 통한 정보 취합
  • ㆍ 취합한 정보를 가공 및 활용하여 주제에 맞는 기사 작성
  • ㆍ 피드백을 통해 올바른 문제인식의 방향과 해결과정 복기

# 문제인식 #취재 #기사 작성 연습

Business Problem
Solving
비즈니스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Profitable
Business Model을
기획하는 역량
  • ㆍ 사업 모델링의 구성 요소 이해 및 자기 관심분야 적용 연습
  • ㆍ 새로운 시장 개척, 신사업 기획의 문제 해결 방법론 활용법 체득
  • ㆍ 논리적, 창의적 대안 도출 사고력 훈련

#문제해결 능력 #비즈니스 기본 이해

Human &
Market Research
業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비판적 프레임
구축 워크샵
  • ㆍ 사람의 심리, 생애주기 발달 과정에 따른 새로운 業의 가능성 탐색
  • ㆍ 동떨어져 보이는 현상들의 인과관계를 발견하는 훈련
  • ㆍ 비판적, 경험적 워크샵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찾아내는 역량 재고

#생애 주기 탐색 #새로운 프레임 발견 적용

Business Writing나의業에 타인을
초청하는 프로페셔널
스킬
  • ㆍ 아이디어 사업화, 사업계획서 작성, 피칭, 프레젠테이션을 총망라한 압축 코칭
  • ㆍ 사람을 끌어당기는 비즈니스 기획자 훈련

#인텐시브코칭교육 #팀 빌딩

IN&OUT Coaching (16주)
외부로의 자극 INSIGHT
외부로부터 자극을 수용하여 자신의 업(業)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이끌어내는 과정
  • ㆍ관심 분야의 명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 ㆍ단순 강연이 아닌 외부의 자극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만들어내는 능동적 과정으로 확장
자기 회복력을 키우는 MIND UP(業)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자아기능을 학습하고 교육과정 이후 스스로
독립적인 자아 기능의 주체로서 나(SELF)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 ㆍ개별 MBTI 검사를 통한 자기성향 이해
  • ㆍ이해에 기반한 SELF-CONTROL 역량 재고
  • ㆍ속마음을 터놓고 나의 지지집단을 만나는 과정
LAB별 심화 교육 & PROJECT LEARNING
Lab별 심화교육과 Project Learning을 통해 개인이 좋아하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業 실현

Digital Innovation Lab

디지털, IT기반 새로운 서비스, 컨텐츠 창조

  • ㆍ문제 탐색과 공유, 사용자 입장에서 문제 스스로 정의
  • ㆍ서비스 개발을 위한 프로토타입과 모델링, 테스트 반복
  • ㆍ팀원간의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 아이디어 모으기
  • ㆍIT기술, 프로그래밍 스킬을 활용한 솔루션 도출

#IT기술 #프로토타입 제작 #PBL 교육 #창의와 소통 #비판적 사고

Social Innovation Lab

‘Social & Smart’-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

  • ㆍ관심 있는 사회문제에 몰입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 도출
  • ㆍ변화이론에 기반하여 사회 현상에 대한 인과적 시각 기르기
  • ㆍ비즈니스 모델 검증부터 사업화까지 실전 코칭

#E Pluribus Unum #창의성 #존중 #다양성 #개방성

Creator’s Innovation Lab

메이커스들의 ‘살만한’ 가치를 만드는 문화예술 컨텐츠 기획

  • ㆍ창의성에 기반한 참신한 기획력과 실행력 키우기
  • ㆍ메이커스, 창작자, 기획자들의 재능과 기술을 활용한 논리적 기획과 현실화
  • ㆍ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과 수용과 문제에 대한 통찰과 이해
  • ㆍ관심 주제 선정을 통한 연구, 기획서 작성 및 프로젝트 실습

#살만한 가치 #자기 취향 #인문사회학 #메이커스 #논리적 기획 #기획의 현실화

Life Innovation Lab

삶의 질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는 라이프 전반에 대한 실험과 푸드 창업의 AtoZ

  • ㆍ의식주를 중심으로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프로젝트와 창업 아이템 발굴
  • ㆍ음식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 아이템에 대한 토론과 기획
  • ㆍ한 발 앞 선 식문화 트렌드 인식과 생활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
  • ㆍ팀원간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에 대한 아이디어 구체화

#의식주 #식문화 #폭넓은 시각 #협업 #시대의 니즈 #트렌드

TECH Innovation Lab

하이테크 트렌드를 읽고, 새로운 솔루션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연구

  • ㆍ기존 하이테크 기반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여 새로운 시장 가능성 모색
  • ㆍ주요 하이테크 원리를 이해하고, 사업화 케이스를 연구하여 새로운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는 방안 모색

#E Pluribus Unum #창의성 #존중 #다양성 #개방성